ux사용성개선

bx cx ux사용자의 종합적인 만족도를 생각한다.

Deanna 2021. 9. 2.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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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는 사용자의 종합적인 만족도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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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UI 디자인 차이점"에 대해 완벽히 알려드립니다!" : 샐리 - 웹,앱 개발 파트너

안녕하세요, 웹/앱 개발 외주 업체 메이드 바이 샐리(Made by Sally)의 마케터 Jennifer입니다!오늘도 샐리가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 챙겨가세요 !!오늘은 갈수록 많이 사용되고 있는 UX/UI 디자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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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사용자 경험에대한 무한 오지랍에, 

실무만 하면되는데..라는 의견과 부딧히는 경우가 왕왕 발생한다. 

시간내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해야하는 상황이 대부분이지만,

데드라인이 없는 업무의 경우 무한 떠오르는 왜를 잠재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어쩔수 없음에서 기획을 다시 논하는 일.. 

굳~~이~~ 새일을 만들어 내는 일..

제품의 본질에대해 들쑤시는일..

판매 전략을 더디게 세우는 일..

Ux 디자인이너란 UI 디자이너의 업무지원 또는 시간이 필요하다. 



UX와 UI와 BX는 뭐가다른가?

간단하게 말하면 유저 익스피어런스, 사용자 경험은 우리가 예측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에 있다. 

사용자들을 긴밀하게 조사하고, 관찰하다보면 의식 아래 습관들을 발견하게 된다. 

이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디자인이 바로 UX인 것이다. 

새로운 무언가를 도입할때 생각만으로 만든다면, 사소한것에서부터 고객들의 불편함이 호소될 것이다. 

UI 디자인이란, 유저인터렉티브로, 사용자가 기기의 무언가를 작동해야할때 좀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휴대폰에 익숙한 사람들이 새로운 휴대폰의 인터페이스를 만단다면, 필히 불편함을 느낄여지가 많다. 

이를 조사하여 개선시키는것이 유저 익스피리언스로, 이를 좀더 직관적으로 소통할 수 있고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것이 유아이이다. 그래픽 디자인이 사용자 중심으로 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그럼 BX는 무엇인가! 고객을 생각하기 앞서 브랜드를 생각하는 것이다. 우리회사가 주는 가치, 신념, 이미지를 다양한 경험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를 경험한 고객은 아 이 브랜드는 이런것이구나. 알수있겠는 모든것을 말한다. 때로는 제품이나 기기일 수도 있고, 때로는 공간이나 문화일 수 도 있다. 고객의 사용성을 논한다면 UX에 가깝고, 그위에 본질적인 가치는 BX로 극대화 할 수 있는것이다. 



https://ppss.kr/archives/48698

 

제품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에는 “제품 디자이너"라는 롤을 가진 회사가 거의 없다. 그냥 "난 제품 디자이너야” 정도로만 스스로를 칭하는 정도일 뿐, 회사에서 그런 롤을 주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 하지만 외국

ppss.kr

디자이너’라는 직군에는 아래와 같은 롤이 있을 수 있는데:

인터랙션 / UX 디자이너
그래픽 / 비쥬얼 디자이너
모션 /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유저 리서처
데이터 분석가
프로토타이퍼
비지니스 전략가

https://mogroot.com/entry/UX-CX-BX-%ED%94%84%EB%A1%9C%EB%8D%95%ED%8A%B8%EB%94%94%EC%9E%90%EC%9D%B4%EB%84%88-%EC%A0%95%EC%9D%98

https://brunch.co.kr/@thisdesign/5

 

UX와 BX의 밸런스 맞추기

BX와 UX의 그 사이 어딘가 | BX와 UX는 디자인 분야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영역이다. 다양한 기업들에서 두 영역의 전문가들을 필요로 하고 있고, 디자이너들도 UX쪽으로 진로를 삼을지

brunch.co.kr

 

UX, CX, BX 프로덕트 디자이너 정의

UX CX BX 정의 사용자 경험 고객 경험 브랜드 경험 what 사용자 연구 /인터랙션 디자인 고객 조사 /비지니스전략 사용자 연구 /인터랙션 디자인 /고객 조사 /비지니스전략 who Engineer / Designer/ Developer P

mogroot.com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뜻하는 UX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뜻하는 CX.

UX는 사용자가 특정 서비스나 제품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겪는 경험을 의미합니다. 주로 앱/웹이나 제품 등 하나의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X는 이를 확장한 개념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이 지속해서 이어지며 발생하는 고객 경험의 총체를 의미합니다. 즉, 매장, 점원, 서비스센터 등 고객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이 CX 분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dbdlab.tistory.com/entry/UX-vs-CX-Whats-the-Difference [디비디랩(DBDLAB) 블로그]


브랜드 (Brand) = 차별화 목적 (Differentiation) → 정체성부여 (Identity)
브랜 드 명(Name)

로고와 심벌(Logo & Symbol)

다른 특정적인 캐릭터(Character)

슬로건(Slogan)

징글 (Jingle) - 의성어


https://www.researchgate.net/profile/Chan-Sook-Kim/publication/327915825_A_Study_on_Brand_ExperienceBX/links/5bb0f19e299bf13e60585484/A-Study-on-Brand-ExperienceBX.pdf

브랜드디자인학회 Journal of Brand Design Association of Korea 통권 제31호 Vol.12 No.


Schmit(2002)는 체험의 필요성을 체험경제이론이 제 시했던 생필품(commodities), 공산품(goods), 서비스 (services), 체험(experiences)의 경제적 가치 진보 4단 계로 설명했다. 

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201052162073.pdf

 

체험마케팅과 스폰서십마케팅을 활용한 테마파크의 운영 분석: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사례를 중심으로

 

 

https://slidesplayer.org/slide/14063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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