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기획

명품이란.

Deanna 2021. 8. 20. 18:02
728x90
반응형

미국에서는 미국에서는 최고급품(high en d product)이라고 부른다.고급품(premiu m product)이라는말도사용한다. 단 대량생산방식을 명품이라 하지는 않는다. 
일본에서는 명품은 장인이 만든 훌륭한 물 건 고급브랜드를넘어서는매우귀 한물건을의미한다.
중국에서는 명품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그 대신 명패(名牌)라는 말은흔히사용되는데이는‘잘알려진품 패(品牌,브랜드)’를 의미하며 영어로 표현 한다면 fa mous brands나 well know n brands 정도의 의미를 지닌다

자기존경욕구를느끼게 되면 남들이 안하는무엇인가를 하고자 한 다.명품소비는자기존경 욕구와가장 큰 관계가있다.
다른나라와달리한국에서명품 이라는용어가널리쓰이면서까지최고급 브랜드에대한소비가늘어났다.  

한국 사회의 사회적인 동질성은 동질적 소비 로이어진다. 즉,누가최고급품을 샀다고하면경쟁적으로따라사게된다. 모방소비를함으로써자신이 뒤쳐진사람이아님을증명하고자한다.

 

최고급브랜드가 되기위한조건에대해생각해보자.
●접근성의 제한
최고급 브랜드는 희소해야 한다. ‘남들은 못쓰는 것을 나만 사용한다.

 

●브랜드의 차별성
독특함을 알린다. ‘마케팅에서중요한것이3가지있다.첫째 는차별화이며,둘째도차별화,셋째도차별 화다.’

●브랜드의 일관성
브랜드의 일관성이 유지되지 않으면 고객은혼란에빠지게된다. 엄청난브랜드리뉴 얼 비용을부담하면서브랜드 이미지를 변 경하는것보다는차라리새로운브랜드를 내는것이나을수도있다.

 

 

●원산지이미지
생산국가의사회적,문화적배경 이 있다.이태리의 패션,프랑스의 패션과 화장품은이들 국가가지닌 예술적 배경을 깔고 있다.그 같은 강력한 사회적 배경이 있기에이태리나프랑스의수많은군소브 랜드들도세계시장에진출할수있다.
또독일의최고급자동차는 세계 최초 로 자동차를 개발했다는역사적 사실과 기 계 공업에서의 독보적지위라는 강점을 바 탕으로하고있다.

 

하나는우리나라의독특한문화 적,사회적특성을찾아내서 브랜드에 반영 하는방법이다.다른하나는 한국 이미지를 최대한 억제하고,브랜드의 성격에 적합한 다른국가의이미지를차용하는방법이다

 

 

●확장 제품관점

고객에게총체적으로어떤가 치를제공할것인가라는관점에서사업이전 개되어야한다.회사의모든부문에제품중심 적문화가아닌가치중심적문화가자리잡을 때최고급브랜드는꽃을피울수있다.

LG 주간경제 - 에서 발췌

반응형

'제품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활용 제품 펀딩사례  (0) 2021.10.27
잔의 모양에 관하여  (0) 2020.02.12
디자이너가 사장이 되면 힘든 이유  (0) 202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