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홍보

퍼스널브랜딩?

Deanna 2020. 5. 15. 11:12
728x90
반응형

https://namu.wiki/w/%ED%8D%BC%EC%8A%A4%EB%84%90%20%EC%BB%AC%EB%9F%AC

 

퍼스널컬러

 

사람들은 각기 다른 경험을하고 다양한 가치를 가지고, 판단하며 선택지를 고르게된다. 

이 판단을 하게되는 경험과 가치는 상상할 수 없을정도로 다를 수 있다.

나와 다른사람이 10년~80년 이상 다르게 살았기때문에 호기심의 관점으로 대상을 바라본다면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된다 . 

가치를 찾는것은, 나를 행복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른것보다 더 우선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무엇인지, 판단에 있어 기준이 되는것은 무엇인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긍정적으로 추구하는 바를 질문하다보면 구체화되기 마련이다. 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그들이 생각하는 언어의 정의가 일반적이지 않은 특수한 것을 담고있을 때가 있다는 것,

 

본인이 가지는 특성과 캐릭터와 외적으로 보여주는 매력을 남들과 비슷하지만 다름에서 찾아본다. 매력으로 어필할 수 있는것, 어필할수 있다라는 것이 강점으로 될 수 있기도하다. 

 

이를 더 매력적으로 시각화 하는 기술, 남들이보기에 매력적인 상황, 심리적으로 신뢰가가는 모습, 호감가는 인상등을 만들어내기 위한 수단으로 퍼스널컬러라는 도구를 사용하고, 

보여지는 모든 경력, 스토리, 삶의 경험, 가치를 녹여내어 스토리탤링 하고 이를 시각화하여 전달하는 것 까지,,

일관성을 가지게 할 기획을 하는것을 사람을 브랜딩화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보자. 

 

이전에는 회사가 고객과 같은 가치를 공감하기 위해서 필요했던 브랜딩이, 기업을 통솔하기 위하여 필요했던 기업가치를 위한 CI 가 이제 다각도로 필요한 시대가 왔다. 언론매체, 홍보가 손쉽게 다가갈 수 있고 SNS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쉽게 노력하면 알수도 있는 시대가 오면서 브랜딩또한 있으면 좋은것이 아닌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대가 오고있다. 같은 노력을하여도 2배더 3배더 인상깊고 매력적으로 느끼게 하는 화장법을 개인들도 이해하고 옷을 입듯이 노력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제 개인을 어필해야하는 1인 퍼스널마케팅이 강력해질 수 있는 시대가 왔고, 컬러, 어울리는 옷차림과 자세, 전략적인 마스크를 쓰고, 본인의 강점을 어필하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더 신뢰있고, 전파력있는 모습으로 탈바꿈 되고 싶어진다. 

 

결국에 브랜딩이란 가치를 분명히하고 이를 사람들과 공감하기 위해서 매력적으로 시각화하고, 일관성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는일. 이 브랜딩이 개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도록 확장하고 관리하는 일이 아닌가 한다. 모든일은 없는데서 생기기 보다 가진것을 강화하는 과정으로, 장점을 찾아내는 주의깊은 관찰과 트랜디하게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으로 완성된다고 생각이 된다. 

어떤 활동으로 인한 영향력을 같는다는 기대는, 돈과 권력 외의 매력적인 가치로, 이 많은 복잡한 일들을 충분히 해낼만큼 매력적인 것인지도 모르겠다.

나다운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람들은 타인과 나를 구분하고, 그사람의 강점을 보고 배우고자하며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며 그것과 가까워지고 싶어하기 때문에 보다 강력한 이미지를 남길 필요가 있다. 
동물은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혁신적인 한사 건이 아닌,,, 어떠한 가치를 추구하던, 나라는 한사람으로... 나의 브랜딩 한 이미지로남길 원하고 있지는 않을까..

 

1. 가치를 명확히하고

2.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3.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4. 행동의 스토리를 밝히고, 

5. 감동하게 하라,

... 그리고 1~5 일련의 과정을 과정을 계속하라

반응형

'브랜딩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사히 마케팅 관련글  (0) 2021.07.30
잘나가는 제품 만드는 VMD  (0) 2020.05.25
디자인을 빨리 못하는 이유  (0) 2020.05.08
상세페이지 제작시 브랜딩은?  (0) 2020.05.07
CI와 BI의 차이  (0)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