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홍보

브랜드의 목적

Deanna 2020. 1. 31. 20:25
728x90
반응형

Simon Sinek는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할 때 How에 대해 고민하다가 길을 잃는다고 했다.

더 근본적인 무엇을 하는가? Why가 꼭 존재하여야하는 이유이다. 

 

다른 사람을 움직이는 방법에는, 조종와 Manipulation, 영감을 inspriation 주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한다.

비즈니스에서 조종하는 방법으로는 가격 전략, 프로모션, 두려움을 조성, 집단 압박, 트렌드 또는 혁신을 내새워 욕구를 자극하는 것들은 대상의 어떤 행위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런 것은 문제를 바로잡고자 일을 만드는 근시안적인 대안에 속한다.  더 근본적인 방법으로는 영감을 공유하여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일관성을 유지하고 이 신뢰가 생기고 본능적으로 공감할 때 우리는 보다 건설적인 생각으로 임할 수 있다. 

조종 전략이 즉각적으로 해결하기를 원하는 망치질이라면, 영감은 청사진이라는 생각이다. 사전 설계가 옳으면 사후관리에 대해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조직은 왜로 시작한다. 그러나 훌륭한 조직만이 해가 지나도 왜를 명료하게 유지한다.

왜 경주에 나서는지 이유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추구하여야 할 목표는 메달이거나 다른 누군가를 앞지르는 것이다. 

 

두뇌는 변연계를 신피질이 싸고있다. 변연계는 원시시대에 직감을 이용하여 의사결정하던 감정적이 관여하는 본능적인 것과 비슷하다. 신피질은 이성을 통재하는 영역으로 다양하고 복합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 여러가지 대안을 찾을 때는 신피질의 이성적인 판단이 유리할 수 있겠으나, 직관적인 판단, 선택 근본적인 끌림은 변연계에서 대부분 이루어진다.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지를 신피질에서 고민한다면, 왜 해야할지는 번연계에서 생각한다.

단순히 끌릴 수 있는 감성적인 언어가 더 중요한 이유이다.

 

명확한 브랜드는 신념에 가깝다. 무엇이 더 중요한지를 알게하고, 일하는 방식을 결정하며 기업문화를 만든다. 

제품뒤에 제품이 만들어지게하는 사람들의 신념이 그 가치를 뒷받침해 줄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악해지지 말자는 기업정신이 있다는군요. 모두를 이롭게하고 회사구성원 또한 긍정적인 활동을 뒷받침해주는 이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목적은 브랜드 전략의 가장 첫단계이자, 장기적인 전략이 됩니다. 

리차드 레스텍 박사는 꿈을 갖는 사람의 무의식에 저장되어 있는 미래의 모습은 현실화할 수 있다고 갈파했습니다.

 

브랜드 목적의 예

Create a World Where Beauty is a Source of Confidence, Not Anxiety. _ Dove

To motivate every athlete in the world.

"We believe if you have a body, you can be an athlete" _ Nike

Boosting Girls' Self-esteem _ always

to inspire moments of optimism and happiness. _ cocacola

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 one person, one cup, and one neighborhood at a time _ starbucks coffee

 

 

나는 왜 일을 하는가 _ 사이먼사이넥

반응형

'브랜딩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을 빨리 못하는 이유  (0) 2020.05.08
상세페이지 제작시 브랜딩은?  (0) 2020.05.07
CI와 BI의 차이  (0) 2020.02.06
스타벅스의 경영  (0) 2020.01.31
브랜드란 무엇인가?  (0) 2020.01.31